[기자회견] 국회 동의없는 '꼼수 파병', 군 참관단 파견은 위헌! 윤석열은 우크라이나 파병 진상을 밝혀라!

2024-11-12
조회수 72


국회 동의없는 ‘꼼수 파병’, 군 참관단 파견은 위헌
윤석열은 우크라이나 파병 진상을 밝혀라! 


오늘(11/12) 국방부 앞에서 우크라이나 군 참관단 ‘꼼수 파병’을 규탄하는 서울겨레하나 긴급 기자회견을 진행했습니다.

▲ 국방부 앞에서 진행된 기자회견

▲ "전쟁개입, 무기지원, 파병 NO"


어제  김용현 국방장관은 국회 국방위원회에 출석해 우크라이나 참관단은 파병이 아니며, 국익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전쟁터 우크라이나에 보낸 군은 명칭이 무엇이 되었든 파병일 뿐입니다. 

최대근 노동자겨레하나 대표는 “지난 11월 11일 민주노총 집회에 무장한 경찰이 합법한 집회장소를 침탈하고 폭력진압으로 10여명의 조합원이 연행되었고, 100여명이 부상당했다. 부경대 학생들은 학내에서 윤정권 퇴진 국민투표를 하던 중 200여명의 경찰병력에 의해 연행 당했다. 이렇듯 정부가 국가폭력을 강제해서 공안정국을 만들고 전쟁을 유도해서 국민생명을 내모는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물으며 파병꼼수의 진실을 명백히 밝히고 책임자 탄핵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 규탄 발언 중인 최대근 서울노동자겨레하나 대표


김수정 대학생겨레하나 대표는 “ 우크라이나 살상무기 지원도 우리 국민의 70%가 반대했다. 우리와 상관없는 전쟁에 개입할 이유가 어디에도 없다. 설사 북이 러시아에 파병을 했더라도 우리가 우크라이나에 파병할 이유는 없다.”고 발언했습니다.

▲ 규탄 발언 중인 김수정 서울대학생겨레하나 대표


우크라이나 전쟁 개입은 미국의 동맹 강탈이며, 정부와 국정원, 군이 만든 정권 위기 탈출용, 대북 적대 전쟁 조장 카드일 뿐입니다! 


국회 동의 없는 우크라이나 파병 즉각 진상을 밝히고, 위헌적인 ‘꼼수파병’ 강행한 김용현 국방장관 탄핵하라!
우크라이나 전쟁 개입, 무기지원 추진 중단하라!




[겨레하나 성명]

군 참관단 파견은 위헌!우크라이나 무기지원, 전쟁개입 중단하라!

krhana.org/board/statement/page/1/post/194




[언론보도]

 

꼼수 파병·전쟁 개입…국민이 탄핵한다 (11/12 한겨레)
https://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1166991.html

'윤 정부, 군 참관단 파견 규탄' 기자회견 (11/12 더팩트)
https://n.news.naver.com/article/629/0000337437?sid=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