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jpg



지난 12월 19일(금) 오후 7시 대학생겨레하나 2기 역사탐방단 첫 모임인 OT가 서울시NPO지원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온라인 참가 신청 이후 처음으로 만남을 갖는 자리였습니다. 그래서인지 조금은 어색한 분위기에서 OT를 시작했습니다!



12.jpg


13.jpg


14.jpg



역사탐방단을 운영하는 곳인 대학생겨레하나를 소개하고, 키워드로 자신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버블티를 너무 좋아해 하루에 꼭 한잔의 버블티를 마신다는 친구.

술을 좋아한다는 친구. 멍때리기가 취미라는 친구,

이번 기회에 역사에 관심갖고 싶다는 친구,

컴퓨터공학과에 다니고 있지만 전과한지 얼마 되지 않아 컴퓨터는 고칠 줄 모른다는 친구, 등등

각자 자신만의 키워드로 개성있는 자기소개를 진행했습니다.


 

8.jpg


10.jpg



자기소개 이후 "20대가 가져야할 역사를 바라보는 특별한 눈"이라는 제목으로 멘토특강을 이어나갔습니다.

대학생독서연합동아리 북앤락 전 회장이자 대학생겨레하나 최계연 간사의 참여프로그램이 있는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역사란 무엇인지 그룹별로 함께 마인드맵을 그려보았습니다.

역사는 어렵다, 지루하다, 모호하다, 왜곡된 역사, 역사는 누가 쓰는가, 역사는 문화다,  미디어, 사극, 등등

역사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이 있었습니다.



2.jpg



서로가 생각하는 역사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역사의 주체는 누구여야 하는지도 함께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20대라면 역사를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까지.

역사를 바라보는 우리의 입장을 머리 속으로 정리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특강 후 앞으로 우리가 하게 될 역사탐방단 일정에 대한 간단한 소개 후 -

첫 모임 뒤풀이도 함께 했습니다.


역사에 무관심한 자신을 이번 역사탐방단을 통해 바꾸고 싶다는 대학생 친구들. 앞으로의 활동들이 기대 됩니다.


6.jpg


7.jpg



두번째 모임은

오는 12월 30일(화) 오후 4시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 2층 열린마당에서

김창현( 교육협동조합<상상공장>역사분과장 ) 선생님의 "구한말 대한제국의 역사" 역사강연이 있을 예정입니다!

대학생들의 활동에 많은 관심부탁드리겠습니다!